책소개
캠페인 매니지먼트는 비영리 혹은 공익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라고 할 수 있다. 매니지먼트, 즉 관리는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측정하지 못하면 관리할 수 없고 존재할 수 없다고 믿게 된다.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업무에 대한 Best Practice는 발견하고 이해한 후 평가, 측정, 분류 후에 저장하여 지식을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일이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캠페인 매니지먼트는 비영리 혹은 공익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라고 할 수 있다. 매니지먼트, 즉 관리는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측정하지 못하면 관리할 수 없고 존재할 수 없다고 믿게 된다.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업무에 대한 Best Practice는 발견하고 이해한 후 평가, 측정, 분류 후에 저장하여 지식을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일이다. 이 책 대부분의 내용은 이미 증명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P)와 국제공인모금가(CFRE)의 BOK가 혼합, 융합, 통섭 등의 과정을 통해 나왔다. 또한 캠페인의 세 분야인 정치 캠페인, 캐피털 캠페인, 마케팅 캠페인의 원리가 프로젝트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원리와 같아서 동일하게 취급하였다. 또한 캠페인 매니저의 전문 능력 중에 개념화 능력(conceptual skill)을 키우기 위해 사회적 캠페인의 기부, 모금, 요청, 참여 등에 조직과 이해관계자 간 변화의 함정과 효용이 균형을 이루기 위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새로운 필란트로피 캠페인 매니저는 단순히 자원 분배의 재화 이동을 넘어 이제 시대에 맞춰 새로운 순 가치를 창출해 내는 캠페이너로 존재한다. 단순히 이벤트를 주관하는 역할이 아니라 바로미터를 넘어 사회를 바로 이끄는 방향키가 되는 것이다. 앞으로 캠페인 매니저들이 실제 경험한 자료와 함께 BOK(Body of Knowledge), Best Practice 등의 사이클을 통해 전문가 영역으로서의 안착과 완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돕는 내용이다.
목차
들어가면서
1 캠페인 이해
2 캠페인의 이론적 배경
3 캠페인 심리학
4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이해
5 캠페인 계획 및 관리
6 캠페인 전략 디자인
7 모금 캠페인 전략 및 관리
8 비영리의 캐피털 캠페인 관리
9 정치 캠페인 관리
10 Digital Marketing Campaign
11 성과 관리
12 변화 관리
13 위험 관리
14 위기 관리
15 캠페인의 실패공학
16 캠페인 윤리
부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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